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쌍용차, '토레스' 티저 공개

차명 지구상에 마지막 남은 절경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따와
새로운 디자인 철학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 바탕으로 디자인한 첫 번째 작품

김정희 기자

기사입력 : 2022-05-17 09:32

쌍용차 토레스 티저 이미지. 사진=쌍용차이미지 확대보기
쌍용차 토레스 티저 이미지. 사진=쌍용차
쌍용자동차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가 공개됐다. 사전 계약과 양산은 오는 6월로 예정되어있다.

쌍용차는 코드명 J100으로 불리던 신차의 차명을 토레스로 확정하고 출시에 앞서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토레스는 세상의 끝,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지구상에 마지막 남은 절경이라 불리고 있는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따왔다. 이곳은 유네스코의 생물다양성 보존지역으로 지정된 곳으로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에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 10대 낙원으로 꼽히며 경관이 수려하고 이국적인 비경을 지니고 있는 장소다.

토레스 지명을 타온 남미 칠레 지도 모습. 사진=쌍용차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토레스 지명을 타온 남미 칠레 지도 모습. 사진=쌍용차 공식 유튜브 채널 캡처


이처럼 광활한 대자연의 경이로움과 생물다양성 보존 등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토레스를 통해 모험과 도전정신,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구현한 정통 SUV라는 의미에서 차명을 토레스로 채택하게 되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토레스는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첫 모델이다.
전면부는 버티컬 타입의 그릴(흡입구)을 통해 강인하고 와일드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뒷모습은 스페어타이어를 형상화한 테일게이트 가니쉬를 적용해 정통 SUV 이미지를 연출했다.

쌍용 토레스 후면 티저이미지. 사진=쌍용차이미지 확대보기
쌍용 토레스 후면 티저이미지. 사진=쌍용차

또한, 강인하고 터프한 디자인에 웅장함을 더한 토레스는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과 공간 활용성을 갖추고 있다. 향후 쌍용차는 토레스를 통해 도심형 SUV와 확연히 차별화된 정통 SUV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쌍용차 관계자는 "세분화되어 가고 있는 SUV 시장에서 토레스는 준중형 코란도와 대형 렉스턴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 차급을 넘나들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다"며, "오랜 기간 철저하게 상품성을 높이며 준비한 만큼 시장에 뜨거운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토레스의 사전 계약과 양산을 오는 6월로 계획하고 있으며,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출시 일정을 정할 계획이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