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무협, '글로벌 스타트업 스텝업' 참가 기업 모집

글로벌 진출 초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후원사로 CJ제일제당 참여

최연돈 기자

기사입력 : 2022-05-16 14:08

한국무역협회 CI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무역협회 CI
한국무역협회는 16일 '2022년 글로벌 스타트업 스텝업'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년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해외진출을 목표로 하는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해 오픈 이노베이션과 투자유치까지 연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글로벌 스타트업 스텝업'으로 명칭을 변경해 시행한다.
모집대상 분야는 ▲식품 ▲정보통신(ICT) 서비스 및 제조 ▲소프트웨어 ▲콘텐츠 및 메타버스 ▲블록체인 ▲바이오 및 헬스케어 등으로 동 프로그램에 참가하고자 하는 기업은 이노브랜치 공지를 참고해 6월 3일까지 지원하면 된다.

1차로 24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스타트업 해외진출 전략, 효과적인 기업설명회(IR) 방법 등에 대한 기본교육을 3주간 진행한다. 이 중 최종 선발된 10여개 스타트업에게는 비즈니스 진단, 투자유치 역량 강화, 멘토링 뿐만 아니라 엑셀러레이터(AC)·벤처캐피탈(VC) 대상 IR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는 CJ제일제당이 후원사로 참여해 식품 관련 기술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스타트업이 협회의 오픈 이노베이션 및 기술실증(PoC) 사업 지원 시 가산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장석민 무역협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유망 스타트업에게는 협회의 내·외부 자원을 십분 활용해 이들의 생애주기 및 성장 전 과정에 걸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yd525@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