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 장애인 복지시설에 3억6000만원 지원

지원 공모사업 통해 전국 25개 장애인 복지시설 선정
생활개선, 자립교육, 치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쓰여

최연돈 기자

기사입력 : 2022-04-21 17:26

현대중공업그룹1퍼센트나눔재단 후원자인 조민호 매니저(오른쪽 두 번째한국조선해양), 안진영 책임매니저(오른쪽 첫 번째한국조선해양) 등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충현복지관을 찾아 후원금을 전달했다.사진=현대중공업그룹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중공업그룹1퍼센트나눔재단 후원자인 조민호 매니저(오른쪽 두 번째한국조선해양), 안진영 책임매니저(오른쪽 첫 번째한국조선해양) 등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충현복지관을 찾아 후원금을 전달했다.사진=현대중공업그룹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은 장애인 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전국 장애인 복지시설 25곳을 선정해 3억6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장애인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우수하고 참신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장애인 지원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 마련됐다.
재단은 지난 2월 전국 장애인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장애인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 모집을 실시해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완성도 등이 높은 25개 시설을 선정했다.

선정된 시설들은 최대 2000만 원의 후원금을 각각 받아 생활개선, 자립교육, 치유 등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은 각 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도움을 전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중공업그룹 1% 나눔재단은 임직원들이 급여의 1%를 기부하기로 뜻을 모아 설립했다.

최연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yd525@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