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글과컴퓨터, 원오원과 SDK사업 위한 파트너십 체결

한컴, 문서비교 SDK·AI OCR SDK 원오원에게 공급 계약

김태형 기자

기사입력 : 2023-02-08 10:27

사진=한글과컴퓨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가 원오원과 SDK(SDK, Software Development Kit)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문서비교 SDK’ 및 ‘AI OCR SDK’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과 김주태 원오원 솔루션사업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컴은 ‘문서비교 SDK’와 ‘AI OCR SDK’를 원오원에 공급하고 한컴에 축적된 문서 기술 및 인공지능 SDK를 지속적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8년 설립된 원오원은 RPA 구축, 생체인증, 서버, 네트워크 등 IT 솔루션을 20여 개의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에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자체 RPA 포탈 솔루션을 통해 고도화된 RPA 운영과 지속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한컴은 고도화된 SDK기술을 기반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프트웨어 개발파트너사들을 계속해서 발굴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8일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좌측)과 김주태 원오원 솔루션사업본부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글과컴퓨터이미지 확대보기
8일 경기도 성남시 한컴타워에서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좌측)과 김주태 원오원 솔루션사업본부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글과컴퓨터

김주태 원오원 전무는 “그동안 많은 기업의 RPA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한글 문서 자동화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매우 높았다”며 “이번 협력으로 문서기술 SDK와 RPA의 결합으로 고객들에게 더 나은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토대로 자사에 축적된 문서 기술들과 인공지능 기반의 SDK를 활용한 최상을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이어 “원오원과 파트너십을 통해서 기술 저변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d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