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왓챠 오리지널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 일본서 인기

신규 가입자 수 3.4배 늘어…일본 진출 이후 최대 성과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3-01-26 09:22

왓챠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 포스터. 사진=왓챠이미지 확대보기
왓챠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 포스터. 사진=왓챠
왓챠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가 일본에서 관심을 모으며 왓챠 일본 서비스 신규 가입자 수가 급증했다.

왓챠는 이달 일본 신규 구독자 수 상승폭이 전월대비 3.4배 달하며 2020년 9월 일본 서비스 출시 이후 가장 가파른 상승폭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는 오마이걸 효정, 더보이즈 큐, 에이티즈 우영, 르세라핌 김채원 등 4인의 아이돌이 '나'로서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작품으로 일본 내 K-POP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를 다큐멘터리라는 장르로 풀어내 화제를 모았다. 현재 왓챠피디아 일본 서비스 내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의 평균 별점은 4.9점(5점 만점)에 이를 정도로 높은 평점을 기록 중이다.

왓챠 관계자는 "K-POP이라는 전 세계적인 흥행 소재를 다큐멘터리라는 장르로 풀어내 기존에 없던 새로움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왓챠 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구독자 특징과 콘텐츠 흥행 포인트를 분석해 접근한 것도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가 일본에서 선전한 이유"라고 말했다.

한편 왓챠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는 아이돌들의 인간적인 모습을 깊고 따뜻한 시선으로 조명하는 총 4부작의 인물 다큐멘터리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됐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