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플랜엑스랩, 효성 탄섬 콘서트에 '인비저블 코드' NFT 기술 제공

'탄섬x메이크 유어 컬러' 콘서트 오는 6일 홍대에서 개최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3-01-05 14:46

메타갤럭시아에서 판매되고 있는 '탄섬(TANSOME)x메이크 유어 컬러' 입장권의 모습. 사진=플랜엑스랩이미지 확대보기
메타갤럭시아에서 판매되고 있는 '탄섬(TANSOME)x메이크 유어 컬러' 입장권의 모습. 사진=플랜엑스랩
플랜엑스랩이 효성그룹의 '탄섬(TANSOME)x메이크 유어 컬러' 콘서트 입장권 NFT(대체불가능토큰)에 자사 기술 '인비저블 코드'를 제공했다고 5일 밝혔다.

'탄섬'은 효성그룹이 지난 2013년 론칭한 탄소섬유 브랜드다. 이번에 열리는 '탄섬x메이크 유어 컬러' 콘서트는 효성첨단소재 측의 ESG경영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노브레인, 레이지본 등의 록밴드들이 참가한다.
콘서트의 티켓은 NFT로 제작돼 메타갤럭시아에서 판매되고 있다. 메타갤럭시아 운영사 갤럭시아넥스트는 지난해 8월 플랜엑스랩과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이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플랜엑스랩의 '인비저블 코드' 기술을 지원받았다.

인비저블 코드는 NFT 정품 인증, 유동성 확보, 무단 도용 방지 등을 목표로 한 기술이다. NFT 티켓 이미지에 눈에 보이지 않는 코드를 삽입, 위변조를 원천 차단한다.

김형근 플랜엑스랩 대표는 "인비저블 코드는 우리 회사의 비전인 'NFT 2.0'을 위한 출발점"이라며 "올 1분기 안에 NFT를 판매하지 않고도 지속적으로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론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탄섬x메이크 유어 컬러' 콘서트는 오는 6일, 서울 홍대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오후 7시 30분 개최된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