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화웨이, ‘2022-2023 화웨이 ICT 경진대회’ 국내 예선 시상식 개최

우수 참가자 3명, 2월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회 참가 기회 제공

김태형 기자

기사입력 : 2022-12-23 15:01

22일 열린 ‘2022-2023 화웨이 ICT 경진대회’ 국내 예선 시상식에서 손루원 한국화웨이 CEO(맨 오른쪽)와 에릭 두 한국화웨이 대외협력 및 홍보 부사장(맨왼쪽), 김응규 전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22일 열린 ‘2022-2023 화웨이 ICT 경진대회’ 국내 예선 시상식에서 손루원 한국화웨이 CEO(맨 오른쪽)와 에릭 두 한국화웨이 대외협력 및 홍보 부사장(맨왼쪽), 김응규 전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화웨이가 지난 22일 ‘2022-2023 화웨이 ICT 경진대회(Huawei ICT Competition 2022-2023)’ 한국 예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화웨이는 이번 국내 예선을 통해 총 18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 중 김승준 군(1등, 서울대학교), 조영서 양(2등, 세종대학교), 권우철 군(3등, 서경대학교)은 한국대표 팀으로서 오는 2월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본선에 참가한다. 여기서 우승 시 5월에 진행되는 글로벌 파이널에 진출해 전 세계의 인재들과 실력을 겨룬다.
국내 예선 1등의 영광을 차지한 김승준 군은 “아시아태평양지역 본선에 참가해 각국의 학생들과 만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벌써부터 기대된다”며 “국내 예선을 통해 화웨이의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경험하며 ICT 기술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 다가오는 지역 본선에서도 팀원들과 함께 좋은 결과를 위해 최선을 다해 도전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손루원 한국화웨이 CEO는 “산업의 디지털화 시점이 도래하면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주요 경제권의 ICT 인재 수요가 갈수록 커지는 상황에서 이번 ICT 경진대회를 통해 한국 대학생들의 뛰어난 ICT 역량과 잠재력을 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화웨이는 한국 사회, 산업과 함께 더 많은 역량을 기울여 한국을 위해 더 많은 ICT 인재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화웨이는 국내에서 ICT 인재 양성을 위해 △ICT 경진대회 △푸른등대 한국화웨이 장학금 운영 △ICT 아카데미 온라인 교육 플랫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화웨이 ICT 경진대회’는 5G, AI, Cloud, Cyber Security 등 다양한 ICT 기술에 관한 온라인 교육과 경진대회를 연계한 한 화웨이의 대표적인 ICT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으로 국내 대학생들이 참여할 기회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d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