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코빗·블루베리메타, '한국프로배구 NFT' 선보인다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11-11 14:29

프로배구단 수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소속 양효진 선수의 NFT. 사진=블루베리NFT이미지 확대보기
프로배구단 수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소속 양효진 선수의 NFT. 사진=블루베리NFT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블루베리메타와 서비스 제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후 한국 프로배구(V리그)를 활용한 대체불가능토큰(NFT)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협약 후 양사는 프로배구 IP를 활용, 선수들의 경기 속 명장면 등을 NFT로 제작한다. 블루베리메타는 NFT 카드 제작, 기획을 맡으며 이를 코빗 NFT 마켓을 통해 판매하는 형태로 협업이 진행된다.
블루베리메타는 코스닥 상장사 블루베리NFT의 자회사다. 블루베리NFT는 과거 고무 제품 사업을 하던 유니더스를 전신으로 둔 업체로, 현재의 사명은 2021년 3월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다.

지난해부터 블루베리NFT는 한국 프로야구, 프로농구, K리그 등의 선수협회와 협력해 NFT IP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 7월에는 현대백화점 목동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서재덕·조재성·양효진·이소영 등 배구 선수들의 NFT를 선보이기도 했다.

오세진 코빗 대표이사는 "코빗 NFT 마켓플레이스 리뉴얼 오픈을 앞둔 가운데 국내 프로스포츠 NFT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업이 국내 대표 겨울 실내 스포츠 프로배구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