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넷마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공식 사이트 오픈

카카오엔터와 협업한 가상 아이돌 '메이브' 내년 상반기 론칭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11-08 16:28

사진=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공식 사이트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공식 사이트 캡처
넷마블이 그룹 내 메타버스 사업을 총괄 중인 넷마블에프앤씨(F&C)의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공식 홈페이지에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주요 사업 4가지가 공개됐다. 가상인간 구현을 위한 주요 기술 시각특수효과(VFX)와 연구개발(R&D) 분야와 더불어 엔터테인먼트, 게임이 여기에 포함됐다.
또 올 10월부터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가상인간 '리나'의 프로필이 업로드됐으며 이후 다양한 '버추얼 아티스트(V-Artist)'들의 정보가 업데이트될 전망이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넷마블F&C가 지분 100%를 출자하는 형태로 지난해 8월 설립된 자회사다. 당시 넷마블은 이 회사의 목적으로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 버추얼 아이돌 매니지먼트, 게임과 연계한 메타버스 콘텐츠·서비스 제작 등을 제시했다.

같은 해 10월, 넷마블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버추얼 K팝 아이돌 그룹'을 론칭한다고 선언했다. 넷마블은 이날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기획 중인 아이돌 그룹의 명칭을 '메이브(MAVE:)'로 확정했으며 내년 상반기 안에 이들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또 11월에는 광명역 인근에 '메타버스 VFX 연구소'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이 연구소는 120대 Vicon 카메라를 활용하며 최대 가로 18m·세로 18m·높이 7m 크기의 다양한 장면을 모션 캡처할 수 있다.
넷마블은 올 초 자사 신작 쇼케이스 '넷마블 투게더 위드 프레스(NTP)'에서 가상인간 '제나'를 공개했다. 제나는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PC판으로 진행될 넷마블 차기작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2차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에 플레이 가능 캐릭터로 등장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