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마이크로소프트 "Xbox 기반 앱 스토어로 구글·애플과 경쟁할 것"

영국 규제당국에 제출한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관련 보고서에서 발표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10-20 09:09

사진=엑스박스 웹 스토어 캡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엑스박스 웹 스토어 캡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로 확보한 모바일 게임 경쟁력을 기반으로 애플, 구글이 양분하고 있는 앱스토어 시장에 도전한다.

디지털 트렌드 등 외신들에 따르면 MS는 최근 영국 경쟁시장국(CMA)에 제출한 보고서를 통해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큰 존재감을 갖춘 업체"라며 "이들의 게임 역량을 바탕으로 엑스박스 플랫폼을 모바일 스토어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기존 모바일 시장의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의 소비자들을 유치하기 위해선 큰 변화가 필요하다"며 구글·애플과의 경쟁을 직접적으로 암시했으며 이를 위해 "인기 IP들을 바탕으로 게이머들이 '새로운 시도'를 하려는 경향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MS는 올 1월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687억달러(당시 환율 기준 약 82조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인수 완료 목표 시점은 회계연도 2023년이 마무리되는 내년 6월이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액티비전 '콜 오브 듀티 모바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하스스톤'과 '디아블로 이모탈', 킹 '캔디 크러쉬 사가' 시리즈 등 모바일 히트작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MS에 따르면, 액티비전 블리자드 전체 고객의 약 75%가 모바일 게임을 이용 중이다.

MS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계약은 현재 브라질 경제 방위 관리 위원회(CADE)와 사우디아라비아 경쟁관리기구(GAC) 등의 승인을 받았다. 영국 CMA 외에도 미국·유럽 연합(EU)·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 이번 인수 계약을 검토 중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