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U+알뜰모바일, e심 셀프개통 지원…최대 20만원 혜택 이벤트 진행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2-09-27 10:57

이미지 확대보기
미디어로그 U+알뜰모바일이 e심 셀프개통 서비스를 27일부터 제공한다.

알뜰폰사업자들은 지난 1일부터 e심 서비스가 도입됐지만, 전산 개발 일정 등으로 전화 상담을 통해 가입하는 e심 간편 가입서비스를 제공했다.
가입 방법은 U+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 'eSIM가입하기' 메뉴를 클릭해 단말기고유식별번호(IMEI), e심 식별자(EID)등의 정보 입력과 본인 확인, 요금 납부를 위한 금융 정보, 가입 희망 번호 뒤 4자리를 신청하면 된다.

이어 다이렉트몰에 있는 개통 QR코드를 스캔해 요금 정보가 담긴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개통이 완료된다. 개통이 되면 전화에 사용할 번호와 셀룰러 데이터에 사용할 번호를 선택하면 화면 상단에는 메인으로 하는 셀룰러가 나타난다. 상담사 전화 연결 없이 모든 가입 절차가 완료된다.

미디어로그는 고객센터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진행하는 등 전문 상담사제를 운영한다. 또 e심 서비스 출시기념 'eSIM 전심 이벤트'를 진행해 최대 20만원 혜택과 함께 이달 말까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무료로 e심 초기 1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9월 신규 가입자는 소급 혜택 받을 수 있다.

조용민 미디어로그 MVNO사업담당은 "e심 셀프개통 서비스로 이용자는 개통 편의성과 함께 하나의 단말로 용도를 분리해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 선택권 강화와 단말 비용 절감 등의 효과가 있다"라며 "세컨 번호로 저렴한 요금제인 알뜰폰을 고려할 가능성이 높아 알뜰폰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라고 말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