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쉴더스, AWS 경계 보안 서비스 '네트워크 프로텍션 포 AWS' 출시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2-09-26 15:44

이미지 확대보기
SK쉴더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경계 보안 서비스 '네트워크 프로텍션 포 AWS(Network Protection for AWS)'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계 보안(Perimeter Protection)은 외부와의 최접점, 최상단을 의미하며 주로 네트워크단의 보안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에 SK쉴더스에서 출시한 서비스는 기존 써드파티 솔루션을 이용해 클라우드 보안성을 강화하는 것과 달리 AWS 전용 보안 서비스를 기업 클라우드 환경에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이 때문에 비용이 합리적이고 데이터 가용성, 안정성, 보안성이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쉴더스는 최근 AWS 경계 보안 MSSP(Managed Security Service Provider, 관리형 보안 서비스 공급자)를 획득하고 AWS 전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을 취득했다.

'네트워크 프로텍션 포 AWS'를 출시한 SK쉴더스는 디도스, 'WAF'(Web Application Firewall, 웹 방화벽)', 'IPS(침입방지시스템)', 'N/F(네트워크 방화벽)'의 관제·운영 서비스를 패키지 형태로 선보인다.

디도스 공격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AWS 쉴드 어드밴스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SK쉴더스는 서비스 구축과 24시간 365일 관제·운영, 관리 등을 제공한다.

웹 취약점 공격이나 악의적 접근을 탐지하고 차단하는 웹 어플리케이션 방화벽 서비스인 △ AWS WAF △IPS △ N/F 운영·관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유종훈 SK쉴더스 클라우드사업그룹장은 "클라우드에서 발생하는 사고가 관리자의 운영 미숙과 실수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보안 시스템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SK쉴더스는 고객이 보안에 대한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비용 부담은 줄이고 보안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네이티브 보안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