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위메이드 '위믹스 3.0' 파트너 40곳 중 첫 타자는 '블록데몬'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08-01 10:29

블록데몬 로고. 사진=블록데몬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블록데몬 로고. 사진=블록데몬 트위터
위메이드가 자체 메인넷과 스테이블 코인 등을 중심으로 한 '위믹스 3.0의 새로운 노드 카운슬 파트너 40곳 중 첫 멤버로 블록데몬과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지난 6월 '위믹스 3.0 쇼케이스'에서 40곳의 노드(네트워크 참여자) 카운슬 파트너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네트워크 참가자로서 블록체인 관련 의사 결정 권한을 가진 파트너사들을 의미한다.
위믹스와 함께할 40곳의 파트너들의 이름은 '40원더스'로 정해졌다. 원더스란 '경이로운 자들'이란 영어 단어와 'WEMIX On-chain Network of Decentralized Ecosystem Regulators'라는 의미를 포괄한다.

첫 40원더스 멤버로 공개된 블록데몬은 지난 2017년 설립된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이다. 대표적인 서비스는 '유비퀴티 API 스위트(Ubiquity API Suite)'로 이더리움(ETH)·카르다노(ADA)·테조스(XTZ)·폴리곤(MATIC)·폴카닷(DOT) 등을 포함 55개 이상의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해당 솔루션을 이용 중이다.

위메이드는 지난달 1일 위믹스 기반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와 더불어 자체 메인넷 점검을 위한 시범 환경 테스트넷 서비스를 개시했다. 철저한 시스템 검증을 마친 후 메인넷을 정식 론칭할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하는 블록데몬이 위믹스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 합류했다"며 "보다 지속가능하고 개방적인 메인넷으로 거듭나기 위해 세계적인 기업들과 프로젝트들을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 영입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