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배우 전미도 목소리로 화면해설방송 보세요"

CJ ENM 'AI 보이스 클로닝' 기반 화면해설방송 적용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2-06-30 16:31

사진=CJ ENM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 ENM
CJ ENM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화면해설방송을 선보이며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

CJ ENM 산하 방송채널 tvN은 'AI 보이스 클로닝' 기술을 화면해설방송에 적용해 시각장애인들은 친숙한 유명인의 목소리로 콘텐츠 시청환경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개발하고 tvN이 최초로 선보이는 'AI 보이스 클로닝'은 음성합성 기술을 활용해 텍스트를 입력하면 원하는 목소리를 자동생성해주는 AI 기술이다. 매 콘텐츠마다 별도로 전체 지문을 녹음하지 않아도, 일정 시간 녹음해 둔 목소리를 기반으로 AI가 화면해설방송을 자동 생성해주는 기술이다. 짧은 시간 안에 여러 작품의 화면해설방송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게 이 기술의 장점이다.

tvN은 현재 방송 중인 토일드라마 '환혼'부터 화면해설방송에 'AI 보이스 클로닝' 기술을 도입하고 이후 점차 적용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AI 보이스 클로닝'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한 배우 전미도가 'AI 보이스 클로닝' 화면해설방송의 성우로 참여한다. 전미도는 "제 목소리를 통해서 시각 장애인 분들이 콘텐츠를 즐기는데 있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개인적으로도 아주 큰 기쁨이 될 것 같다.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임한 만큼 tvN의 새로운 시도들이 또 다른 사회의 선한 영향력으로 이어지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