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나이언틱 '포켓몬 고 페스트 2022' 6월 4일 개최

환상의 포켓몬 '쉐이미' 등장…'색 다른 포켓몬' 획득 확률 증가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05-30 20:24

피카츄(왼쪽)과 쉐이미의 모습. 사진=나이언틱이미지 확대보기
피카츄(왼쪽)과 쉐이미의 모습. 사진=나이언틱
나이언틱이 자사 대표작 '포켓몬 고' 연례 이벤트 '포켓몬 고 페스트 2022'에 관한 세부 정보를 30일 공개했다.

올해 '포켓몬 고 페스트'는 다음달 4일부터 이틀동안 온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선 시리즈 첫 환상의 포켓몬 '쉐이미'가 등장하며 △서식지 로테이션 이벤트 △색이 다른 포켓몬 △무료 한정 의상 △트레이너 사진 소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서식지 로테이션 이벤트는 행사 첫날 열리며 도시·평원·열대우림·설원 등 네 가지 서식지 테마에 맞춰 포켓몬이 등장하는 이벤트다. 게임 내 숍에서 참가 티켓을 구매한 이용자는 이날 스페셜리서치를 완료하면 '쉐이미(랜드 폼)'을 얻을 수 있다.

둘째 날에는 타 이용자와 협력해 특정 포켓몬을 상대하는 전설 레이드배틀 '글로벌 챌린지 아레나'가 열린다. 또 이틀에 걸쳐 '향로' 아이템을 사용 시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날 확률 올라가는데, 특히 둘째 날에 더욱 높은 확률로 만날 수 있다.

향로 사용 시 만날 수 있는 포켓몬은 △기어르 △안농(B·G·O·U) △코터스 △터검니 △트로피우스 △판짱 등에 가라르의 모습으로 등장하는 △달막화 △또도가스 △마임맨까지 9종이다.

'포켓몬 고 페스트'가 마무리된 후 독일 베를린에서 오는 7월 1일, 미국 시애틀서 22일, 일본 삿포로에서 8월 5일 각각 사흘 동안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가 연달아 개최되며, 모든 행사를 마무리하는 피날레가 8월 27일 열릴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