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두나무, 우크라 기부 참가한 업비트 회원에 NFT 증여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05-16 18:02

박병준 작가의 그림 '평화의 파랑새'. 사진=두나무이미지 확대보기
박병준 작가의 그림 '평화의 파랑새'. 사진=두나무
두나무가 우크라이나 평화를 기원하는 디지털 자산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기부 증명 NFT(대체불가능토큰)을 증정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NFT는 지난 3월 4일부터 20일까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서 진행된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회원들 중 수령에 동의한 회원에 한해 지급된다. 총 902명이 참여한 해당 캠페인서 1억6000만원의 자산이 모였으며, 참가자 중 800여 명이 수령에 동의했다.
기부 증명 NFT는 발달장애 아티스트 박병준 작가의 '평화의 파랑새'를 기반으로 제작됏다. 해당 작품은 소녀가 날린 파랑새가 여러 파랑새와 함께 만나는 모습을 담았다.

두나무는 지난달 22일 이사회 산하 ESG경영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그에 앞서 20일에는 박병준 작가 등 3인의 발달장애 예술인과 함께 NFT 발행 이벤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번 기부에 관해 두나무 측은 "짧은 시간만에 많은 분들이 기부에 참여하는 고객들의 모습에 나눔과 기회의 장을 만들어야할 필요성을 통감했다"며 "많은 이들과 함게 가치 있는 일을 해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