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디즈니코리아 신임 대표에 김소연 DTC 사업총괄 임명

오상호 대표는 동남아 스튜디오 사업부 총괄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2-05-06 09:30

김소연 디즈니코리아 신임 대표.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김소연 디즈니코리아 신임 대표.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월트디즈니 컴퍼니는 디즈니코리아 신임 대표로 김소연 DTC(소비자 직접판매) 사업부 전무를 임명했다고 6일 밝혔다. 김소연 신임 대표는 후임이 결정되기 전까지 한국 DTC 사업부 총괄도 계속 겸임한다.

김소연 대표는 2007년 디즈니 채널 사업부에 합류한 이래 15년간 디즈니에 몸 담으며 미디어, 채널, 소비재 및 DTC 사업부를 두루 거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전문가다. 최근까지 디즈니코리아 내 디즈니플러스가 포함된 DTC사업부 총괄을 역임했다.
지난해 11월 디즈니플러스 서비스를 한국에 성공적으로 론칭한 이후 출시 첫 해인 올해에만 최소 12개의 오리지널을 포함해 20개 이상의 한국 콘텐츠 공개 계획을 발표하는 등 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해왔다.

이전에는 소비재 사업부를 총괄하며 다양한 국내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디즈니의 IP를 다양한 소비재로 확장하는 라이센싱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했다. 또 미디어 사업부 및 채널 사업부도 총괄하며 콘텐츠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통해 콘텐츠 세일즈 및 채널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끌었다.

루크 강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은 "김소연 대표는 성공적인 디즈니플러스 한국 론칭을 포함해 디즈니 내 다양한 사업 부문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디즈니코리아의 비즈니스 성장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왔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디즈니플러스를 포함한 디즈니의 국내 사업 운영을 최적화하고 혁신을 이끌며 디즈니코리아의 브랜드 가치와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상호 디즈니코리아 전임 대표는 디즈니 동남아시아 스튜디오 사업부 총괄로 임명됐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이 포함된 성장 시장에서 디즈니 주요 스튜디오 사업의 확장을 이끌 예정이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