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NC 브랜드 캠페인 'NC 플레이' iF 디자인 어워드서 수상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04-27 18:22

'NC 픽션 플레이'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2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엔씨소프트이미지 확대보기
'NC 픽션 플레이'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2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NC)가 해외 시상식 'iF 디자인 어워드 2022'서 자사 브랜드 캠페인 'NC 플레이'가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FD)서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2'서 NC는 단편소설 프로젝트 'NC 픽션 플레이'를 앞세워 디지털 캠페인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NC 픽션 플레이'는 AR(증강현실)로 구현된 가상 공간에서 소설 속 문장들을 탐색, 재해석하는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4년부터 매년 개최돼왔으며 독일 '레드 닷', 미국 'iDEA'와 더불어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꼽힌다. NC 외에도 삼성전자·현대자동차·SK텔레콤·LG전자·아모레퍼시픽·롯데제과 등이 올해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NC는 iF 디자인 어워드 외에도 지난 2월 카림 라시드 디자이너가 심사위원장을 맡고 있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에서 'NC 타이프 플레이'가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NC 타이프 플레이는 키보드를 입력하면 알파벳 대신 게임 캐릭터 움직임을 모티브로 한 문자가 타이핑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박명진 NC 수석 브랜드 책임자(PBO)는 "게임이 지닌 즐거움을 색다르게 알리고자 시도한 다양한 방식들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철학을 담은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