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전자, 중동·아프리카 헬스케어 솔루션 시장 공략 나선다

중동 최대 의료전시회 ‘아랍헬스 2023’ 참가…첨단 의료장비 공개

장용석 기자

기사입력 : 2023-01-27 12:58

LG전자의 새로운 의료용 모니터 및 디지털 X선 검출기.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의 새로운 의료용 모니터 및 디지털 X선 검출기. 사진=LG전자
LG전자가 헬스케어 솔루션 분야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전자는 중동 최대의 의료 전시회인 ‘아랍헬스 2023(Arab Health 2023)’에 중동지역과 아프리카 지역에 앞으로 몇 달안에 출시할 첨단 의료 장비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26일(현지시간) 현지언론에 따르면, LG전자는 아랍헬스 2023에서 △진단 검토를 위해 향상된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진단 모니터 △10인치·14인치·17인치 크기의 LG 디지털 X선 검출기 업데이트 버전 △새로운 Mini-LED 수술 모니터 △LG 캘리브레이션 스튜디오(LCS)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일 진단 모니터는 32인치 크기에 향상된 밝기와 100% sRGB를 지원하는 IPS-Black 패널을 통해 임상의는 섬세한 세부 사항도 쉽게 구별할 수 있다. 또한 3가지 크기의 LG 디지털 X선 검출기 업데이트 버전은 이미지 왜곡 없이 고해상도의 선명한 이미지 품질을 보장한다. 수술을 위한 솔루션으로 제공되는 Mini-LED 수술 디스플레이는 27인치의 크기로 100만:1의 대비와 139% 이상의 sRGB를 갖춘 4K 장치로 정밀한 관찰이 가능하며 완벽한 검은색으로 정확한 색상 재현을 보장한다.

이외에도 LG전자는 병원의 특정 요구에 맞게 설계된 UHD 병원 TV와 효과적인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원퀵플렉스(One:Quick Flex), 원퀵웍스(One:Quick Works) 시리즈·우수한 화질로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LED 올인원 스마트 시리즈 등의 최신 디스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모흐드 알파(Moh'd AlFar) LG 전자 의료기기 수석 사업 개발 매니저는 "지속적으로 제품 범위를 확장하고 MEA(중동과 아프리카지역)에서 입지를 확장해 다국적 방사선 및 내시경 회사의 지역 사무소와 함께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면서 "향상된 진단 정확도와 치료가 의료 결과에 어떻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이해하고 있으며, 의료 전문가에게 최상의 환자 치료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첨단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중동최대의 의료전시회인 아랍헬스 2023(Arab Health 2023)은 오는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DTWC)에서 개최된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