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온, 美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전기차 배터리 지원 IT센터 설립

약 235억원 투자, 200여 명 채용 예정

국기연 워싱턴 특파원

기사입력 : 2023-01-27 07:39

SK온 미국 조지아 잭슨 카운티 배터리 공장. 사진=SK배터리 아메리카이미지 확대보기
SK온 미국 조지아 잭슨 카운티 배터리 공장. 사진=SK배터리 아메리카
SK온이 미국 내 배터리 생산 지원을 위해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1900만 달러(약 235억 원)를 투자해 IT 센터를 설립한다고 조지아주 정부가 26일(현지시간) 밝혔다. 브라이언 켐프 주지사실은 이날 SK배터리아메리카(SKBA)가 이달 말부터 애틀랜타 한인타운 인근 로즈웰 시에 기술 지원센터를 설립해 200여명을 신규 채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SK배터리 아메리카는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자회사 SK온의 미국법인이다. 애틀랜타 IT 센터는 배터리 생산관리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해 미국 내 배터리 생산 시설 전체를 지원한다. 켐프 주지사는 SK배터리아메리카 창의적인 투자미래의 첨단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K온은 2019년부터 조지아주 잭슨 카운티 커머스 시에 26억 달러를 투자해 공장을 설립차량용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과 SK온이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배터리 공장을 건립한다고 조지아주가 지난해 말 밝혔었다. 양사는 애틀랜타에서 북쪽으로 100㎞ 떨어져 있는 바토우 카운티 411번 고속도로 인근 부지에 2025년까지 전기 배터리 공장을 건립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0월 조지아주 서배나에 전기자동차 전용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고,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현재 조지아주 웨스트포인트에 기아자동차 공장, 인근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에는 현대자동차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기연 글로벌이코노믹 워싱턴 특파원 kuk@g-enews.com
%EA%B5%AD%EA%B8%B0%EC%97%B0 기자 사진

국기연 워싱턴 특파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