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MS 팀스·아웃룩 서비스 오류 발생…"문제 확인후 조치 중"

김정희 기자

기사입력 : 2023-01-25 19:54

마이크로소프트 365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게시글. 사진=마이크로소프트 365 트위터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마이크로소프트 365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게시글. 사진=마이크로소프트 365 트위터 캡처

마이크로소프트(MS)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에 오류가 발생하면서 고객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24일(현지시각) CNBC 등 외신 등에 따르면 MS의 메시지교환 시스템인 팀스와 이메일 플랫폼인 아웃룩에서 오류가 생겨 서비스가 다운됐다. 해당 오류가 발생한 지역은 한국을 포함해 미국,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다. 중국은 피해를 겪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MS 관계자는 "문제를 확인했고 해결을 위해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MS 서비스의 이번 네트워크 다운은 전 시스템이 정지된 것은 아니다. 하지만 많은 나라에서 여러 서비스에 중단되면서 수천 명의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온라인 서비스 정지상황을 모니터하는 웹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영국에서 이날 오전 8시(한국시간 오후 5시) 팀스와 아웃룩 사용자 6000명이 일시적인 아닌 장기 다운을 당했다.

인도. 일본, 호주 및 아랍에미리트연합 등에서도 다운이 탐지되었다. 다운으로 사용자들은 메시지 교환과 다중 전화 모임 등이 불가능해졌다.

트위터에도 이로 인한 피해 사례가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