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아마존, 월 5달러에 의약품 50가지 구독 서비스 개시

노훈주 기자

기사입력 : 2023-01-25 18:04

세계 최대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은 월 5달러에 50가지 제네릭 의약품을 배달하는 의약품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세계 최대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은 월 5달러에 50가지 제네릭 의약품을 배달하는 의약품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로이터
세계 최대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은 미국 프라임 회원 대상 의약품 정기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프라임 멤버십을 보유한 고객을 위해 의약품 구독 서비스인 Rx패스(RxPass)를 출시했다.
아마존 Rx패스는 고혈압, 당뇨병, 탈모 등 80여종의 만성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50가지 의약품을 제공하고 있다. Rx패스를 통해 월 5달러에 50가지 제네릭 의약품을 집까지 배송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의료보험, 의료 보조금 또는 기타 정부 의료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고객은 아마존 Rx패스 서비스에 참여할 수 없다.

아마존 존 러브 부사장은 "Rx패스를 통해 연간 평균 100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마존은 프라임 처방약 할인 혜택으로 제네릭 의약품은 최대 80% 할인, 브랜드 처방 의약품은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앤디 재시 아마존 CEO는 프라임 구독 프로그램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재시는 "아마존이 헬스케어를 포함한 장기적인 기회를 계속해서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빈 굽타((Vin Gupta) 아마존 최고의료책임자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존재한 약국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굽타는 아마존이 향후 Rx패스를 통해 제공하는 약물 목록을 확장할지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최근 몇 년 동안 아마존은 의료 서비스 분야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2020년 온라인 약국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원격 의료 서비스 아마존 케어를 출시했다가 3년 만에 중단하기도 했다. 지난 7월에는 미국 헬스케어 업체 원메디컬을 약 5조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노훈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unjuroh@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