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英 "러, 미사일 고갈 정황 포착"

박상훈 기자

기사입력 : 2022-11-26 17:42

러시아 전함에서 미사일이 발사되는 모습. 사진=AP/연합뉴스 이미지 확대보기
러시아 전함에서 미사일이 발사되는 모습. 사진=AP/연합뉴스
러시아가 전쟁 장기화로 미사일 고갈에 시달린 끝에 최근 핵탄두가 장착된 구형 미사일에서 탄두를 제거하고 발사하고 있는 정황이 포착됐다.

26일(현지시간) 영국 국방부는 트위터에서 공개한 정보기관 국방정보국(DI) 보고 내용을 통해 "최근 우크라이나에서 격추된 러시아 순항미사일 잔해의 사진을 보면 1980년대 핵탄두 운송을 위해 설계된 AS-15 KENT 미사일인 것이 명확해 보인다"며 "이 미사일의 핵탄두가 다른 무게추로 대체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국방부는 "러시아의 의도가 무엇이든 이런 임시변통 미사일은 러시아의 장거리 미사일 재고가 고갈돼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 미사일이 운동에너지와 연료 등을 통해 어느 정도의 파괴력을 가질 수는 있겠지만 목표물에 충분한 타격을 가할 것 같지는 않아 보인다"고 덧붙였다.

최근 서방의 군사 전문가들은 러시아가 옛 소련에서 처음 생산된 S-300 지대공 미사일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점 등을 들어 미사일 보유량이 바닥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