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사우디 아람코, 12월 아시아 주요국 인도분 경질유 가격 인하

김다정 기자

기사입력 : 2022-11-04 14:13

사우디 아람코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우디 아람코 로고. 사진=로이터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사 아람코는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에 따라 오는 12월 인도분 경질유 '아랍 라이트' 공식 판매가격(OSP)을 전월 대비 배럴당 0.4달러 인하한다고 4일(현지 시간) 밝혔다.

아람코가 내달 12월 인도될 아시아 주요국 인도분 경질유(아랍 라이트) 프리미엄을 배럴당 0.4달러 할인한다고 밝혔다. 정유사와 거래자들은 아람코가 12월 아시아 주요국 인도분 원유를 배럴당 35센트 할인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사우디아라비아의 아시아 주요국 인도분 경질유는 12월부터 벤치마크 유종인 두바이유의 평균 가격보다 배럴당 5.45달러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게 된다. 이는 전달 기준 프리미엄인 5.85달러보다 할인된 가격이다.

아람코의 석유 판매가격은 벤치마크 유가에 프리미엄을 더하거나 할인(디스카운트)을 적용해 결정된다. 아시아 인도분 경질유는 최근 상당한 프리미엄을 받고 거래되어 왔다.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고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아시아의 석유 수요는 예상보다 적게 유지되고 있다.

아람코는 이번 발표에서 12월 아시아 주요국 인도분 원유 가격을 할인했으며 미국 인도분 원유 가격은 그대로 유지했고 대부분의 유럽 인도분 원유 가격을 인상했다.
아람코는 전체 판매량의 60%를 한국, 중국, 일본, 인도 등 아시아 국가에 인도한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