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일본 오다큐 전철, 미국 사모펀드 KKR에 하얏트리젠시도쿄 호텔 매각

김다정 기자

기사입력 : 2022-05-18 10:11

오다큐 소유의 하얏트 리젠시 도쿄 호텔.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오다큐 소유의 하얏트 리젠시 도쿄 호텔. 사진=로이터
일본의 오다큐 전철(Odakyu Electric Railway)이 미국 글로벌 투자기업 KKR(Kohlberg Kravis Roberts)에 하얏트 리젠시 도쿄 호텔 매각을 논의 중이라고 외신이 1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오다큐는 다이이치 생명보험과 공동 소유하고 있는 근처의 사무실 건물의 지분도 매각을 고려하고 있다. 해당 부동산은 다이이치 생명 보험이 지분 구매를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부동산 지분의 가치는 약 1400억엔(약 1조3698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두 부동산 모두 1980년에 완공된 117m 높이의 고층 빌딩이다. 그러나 건물의 노후화가 진행됐고 호텔은 코로나로 인해 수용 인원이 감소했다.

한편, 오다큐는 번화한 신주쿠역 주변의 재개발에 투자를 집중하는 것으로 보인다. 오다큐는 이르면 10월 신주쿠의 오다큐 백화점 인근에 높이 260m의 다목적 건물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오다큐는 일본의 3대 민간 철도 운행사다. 오다큐선 시점과 종점인 신주쿠에서 오다와라(82.5㎞) 구간의 알짜 노선을 가지고 있는 오다큐가 대규모 자산 매각을 감행하는 이유는 코로나로 인한 타격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일본의 대형 철도 기업들은 코로나에 직격탄을 맞아 대규모 적자에 허덕이고 있다. 다른 민간 철도 기업들도 역 주변 쇼핑몰과 부동산 자산을 매각하고 있다. 일본 철도 지주회사 세이부 홀딩스는 지난 2월 호텔과 스키리조트 등 31개 부동산을 싱가포르 국부펀드 GIC에 약 1500억 엔(약 1조4710억 원)에 매각한다고 발표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