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UAE 통신회사 e&, 英 보다폰 지분 9.8% 5조6500억원에 인수

정대민 기자

기사입력 : 2022-05-16 04:30

아랍에미리트 통신업체 e&은 영국 보다폰의 지분 9.8%를 약 5조6500억 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아랍에미리트 통신업체 e&은 영국 보다폰의 지분 9.8%를 약 5조6500억 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 사진=로이터
아랍에미리트(UAE) 통신업체 e&이 영국 보다폰의 지분 9.8%를 44억 달러(약 5조6500억 원)에 사들였다고 로이터통신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에미리트 텔레커뮤니케이션즈 그룹(Emirates Telecommunications Group)으로 알려졌던 e&은 통신과 디지털 서비스 분야에서 세계 선두 업체와의 제휴를 위해 투자를 했다면서 보다폰의 지분 확대 의사는 없다고 밝혔다.
보다폰은 다른 이동통신사들과 마찬가지로 경쟁과 규제로 인해 서비스 공급 가격이 낮아진 성숙된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닉 리드(Nick Read) 보다폰 회장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간소화하고 수익률을 개선하라는 압력을 받고 있다. 그가 2018년 회장에 오른 후 이 회사의 주가는 20% 이상 하락했다.

보다폰은 "우리는 장기 전략 계획으로 좋은 진전을 이루고 있으며 오는 5월 17일 2022회계연도 실적 발표에서 최신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성명서에서 밝혔다.

e&은 보다폰의 현재 사업 전략과 이사회 및 기존 경영진을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덧붙였다.
하템 도위다르 e&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투자가 전략적 야망에 맞춰 글로벌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에미리트 텔레커뮤니케이션즈 그룹은 최근 소비자 서비스를 담당하는 e& life와 정부와 기업에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e& enterprise, 통신회사인 암 에티살랏(arm Etisalat)으로 분리됐으며 시가총액 기준으로 세계 7위 수준인 것으로 전해졌다.

아캄 캐피탈(Arqaam Capital)의 지아드 이타니(Ziad Itani) 전무는 "우리는 e&의 투자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이번 투자로 자본 구조를 개선하고, 주당 이익(EPS) 성장을 지원하며, 매력적인 평가 가치 증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 규모는 크지만, e&의 시가총액의 6% 미만 수준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대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mjeong@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