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미래에셋자산운용, 美 텍사스 스포츠 물류센터 매입…글로벌 리츠 투자

정대민 기자

기사입력 : 2022-04-22 11:06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스포츠 물류센터를 매입해 글로벌 리츠 투자에 나섰다. 사진=뉴마크(New Mark)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스포츠 물류센터를 매입해 글로벌 리츠 투자에 나섰다. 사진=뉴마크(New Mark)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미국 텍사스주 스포츠 물류센터를 매입해 안정적 대체투자에 나섰다.

21일(현지시간) 현지 외신에 따르면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텍사스주 휴스턴 노스메이슨로 1800번지에 있는 150만 ft²(약 13만9350㎡ ) 규모의 스포츠 용품 체인 아카데미 스프츠 앤드 아웃도어스(Academy Sports & Outdoors)의 물류센터를 1억9000만 달러(약 2360억 원)에 매입했다.
이 부동산은 아카데미 스포츠 앤 아웃도어스가 트리플넷(Triple-Net) 방식으로 장기 임차하고 있는 부동산이다. 트리플넷 임대차 방식은 임차인이 임차료를 비롯한 재산세, 수리유지비 등을 총괄 부담하는 임대차 계약 방식이다.

1938년에 설립된 아카데미 스포츠 앤 아웃도어스는 미 전역에 250개 이상의 스포츠 용품·아웃도어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총 매출은 약 68억 달러(약 8조4450억 원)에 달한다.

상업용 부동산회사 뉴마크(Newmark)에 따르면, 이 물류센터는 125만 ft²의 산업 창고와 25만 ft²의 사무실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뉴마크의 넷리스 캐피탈 마켓 그룹(Net Lease Capital Markets Group)과 국제 캐피탈 마켓 그룹(International Capital Markets Group)의 중개팀이 매각자를 대표해 미래에셋자산운용과 매각·인수 계약을 진행했다. 트랫 프라퍼티(Tratt Properties)는 이번 인수 건의 자금 조달에 참여했다.
켄 헤드릭 뉴마크 전무는 "전자 상거래 사업이 강한 고 신용 임차인을 갖고 있는 산업 자산은 순 임대 공간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해외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오피스 등 유망 섹터의 우량 신규자산 투자를 통해 안정적이고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미국 및 서유럽에 약 1조 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검토 중이며, 이를 통한 외적 성장을 실현하고 주주 가치 증대를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정대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mjeong@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