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디즈니, 메타버스 본격 진출?…메타버스 담당 부사장 임명

김다정 기자

기사입력 : 2022-02-16 09:33

월트 디즈니가 메타버스 부문을 담당할 임원을 임명했다. 사진=로이터통신이미지 확대보기
월트 디즈니가 메타버스 부문을 담당할 임원을 임명했다. 사진=로이터통신
밥 채펙 디즈니 최고경영자(CEO)가 15일(현지 시간) 직원들에게 이메일로 월트 디즈니의 메타버스 전략을 담당할 임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이 15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디즈니의 메타버스 전략을 담당할 임원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서를 이끌었던 마이크 와이트다.
그는 앞으로 디즈니의 차세대 스토리텔링 및 소비자 경험부문 수석 부사장으로 부임하여 메타버스 사업을 담당할 예정이다.

체펙 CEO는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거의 100년동안 우리는 기술로 이야기에 생명을 불어넣어서 엔터테이먼트를 재정의했다. 이번에는 관객이 우리의 이야기를 경험하고 참여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조할 것”이라며 메타버스에 대한 디즈니의 발전 방향과 기대를 전했다.

디즈니의 메타버스를 담당할 와이트 부사장은 25년의 기술 및 리더십 경험을 가지고 있다. 와이트는 2011년 아폴로 그룹의 최고 기술 책임자(CTO)로 근무했으며 이전에는 야후에서 10년 동안 전략 및 기술 이사를 포함한 직책을 수행했다.

와이트는 메타버스에 대한 일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자원을 할당하는 직무를 맡게 되었으며 이에 대해 임원을 포함할 태스크 포스를 만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월트디즈니는 자사의 OTT 서비스 디즈니플러스(+)를 내년까지 42개 국가에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