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짐 크레이머 "월마트, 실적 발표 후 주가 하락은 매수 기회"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1-11-18 13:14

미국 월마트매장의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월마트매장의 로고. 사진=로이터
CNBC '매드머니' 진행자 짐 크래이머는 17일(현지시각) 월마트가 3분기 실적 발표 후 하락하자 주식 매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월마트 주가는 0.86% 하락한 141.94달러로 장을 마감했고, 이어진 시간외 거래에서는 0.06% 반등하며 142.03달러를 기록했다.
월마트의 주가 동향을 살펴보면 최근 5일간 4% 넘게 하락했고, 연간 기준으로도 1.5% 하락했다.

짐 크래이머는 월마트가 주당 순이익과 분기 순이익에서 월스트리트의 예상을 벗어나 추가적인 주가 약세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월마트의 이익률 하락은 비용 상승을 소비자에게 전가시키는 대신 흡수하겠다는 월마트의 결정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크레이머는 "이는 인플레이션 억제를 위한 정책으로 훌륭하지만 시장이 기대한 만큼 이익을 나타내지는 못했다"라고 말했다.
즉, 월마트의 정책이 고객들에게는 유리할지 모르지만, 주주들에게 패배만 안겨준 셈이다.

크레이머는 "우리는 실제 자선 신탁으로 월마트 주식을 일부 소유하고 있고, 그 중 일부는 고점에서 매각했다. 사실 월마트의 전략을 믿기에 월마트 주식을 다시 매수하고 싶다"라고 강조했다.

크레이머는 자신의 월마트 보유 포지션을 추가하는데 있어 일정 부분 제약을 받고 있다.

크레이머의 자선 신탁은 그가 공동 진행하는 아침 프로그램인 '매드머니' 등 CNBC 프로그램에 해당 주식을 언급한 후 사흘 동안 주식을 거래할 수 없기 때문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