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일본 유니클로, 미얀마 민주화 시위 격화로 의류제조 공장 2곳에서 화재 발생

조민성 기자

기사입력 : 2021-03-17 08:13

미얀마의 민주화 시위가 격화되면서 일본 유니클로의 미얀마 내 의류 제조공장 두 곳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얀마의 민주화 시위가 격화되면서 일본 유니클로의 미얀마 내 의류 제조공장 두 곳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사진=로이터
미얀마의 민주화 시위가 격화되면서 일본 유니클로의 미얀마 내 의류 제조공장 두 곳에서 16일(현지시간) 화재가 발생했다고 힌두스탄타임스가 보도했다.

유니클로 브랜드를 소유한 패스트 리테일링 측은 유니클로 의류를 제조하는 미얀마 공장 두 곳에서 화재가 발생했음을 공식 확인했다. 당시 공장은 가동하지 않는 상태였으며 화재에 따른 사상자도 발생하지 않았다.
회사 측은 미얀마의 종합적인 상황으로 보아 제품 생산과 납품은 화재가 수습될 때까지 다소 지연될 것이라고 말했다.

외국 기업들은 미얀마 군정에 압력을 가하기 위해 미얀마에서 군을 지원하는 비즈니스를 중단하라는 요구를 받아 왔다. 이로 인해 일본 기린은 민주화 관련 단체의 압력에 굴복하고 군 관련 기업과의 협력관계를 청산하고 있다.

패스트 리테일링은 "우리는 미얀마의 현재 상황에 대해 깊이 우려하고 있으며, 이 문제에 대해 유엔 기관과 NPO를 비롯한 다른 글로벌 기업들과 대화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