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추경호, '기재부 2030 자문단' 만나…"상반기에 재정비전 2050 발표"

이재현 기자

기사입력 : 2023-02-08 19:18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소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에 참석, 2030 청년들의 고민과 생각을 주제로 토론하고 있다.(사진=기획재정부)이미지 확대보기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소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에 참석, 2030 청년들의 고민과 생각을 주제로 토론하고 있다.(사진=기획재정부)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기획재정부 2030 자문단(이하 기재부 2030 자문단)'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올해 상반기에 발표할 재정비전 2050도 청년세대 눈높이에서 개혁과제를 발굴 및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재부 2030 자문단은 지난해 11월 출범했으며 기재부 주요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정책 제언을 하거나 청년 여론을 수렴하고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열린 간담회는 추 부총리가 일자리, 주거, 결혼과 출산 등 청년세대의 삶과 직결된 고민을 듣고 향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 참석자들은 올해 경기부진에 따라 체감 고용여건이 악화했다고 언급하며 취업 멘토링 강화, 문·이과 통합형 인재교육 등을 해법으로 제시했다. 또한 청년 주거부담 완화를 위한 전세자금 대출 및 월세지원 강화, 부동산 계약 관련 법률자문 제공 등을 요청했다.

추 부총리는 "이번 간담회 이후에도 기재부 2030 자문단과 청년세대가 고민하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지속적인 대화의 장을 가지겠다"며 "정책을 수립·추진하는 과정에서 청년 세대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