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현장 방문

행복위 위원들, 수피아 운영 프로그램 점검 및 계획 브리핑 청취

유영재 기자

기사입력 : 2023-01-12 13:17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지난해6월 개장한 부천호수식물원을 방문해 운영프로그램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부천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지난해6월 개장한 부천호수식물원을 방문해 운영프로그램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부천시의회)

경기도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윤병권)는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인 11일 상동호수공원에 조성된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를 방문해 운영 프로그램을 점검하고 추진 계획 등을 청취했다.

이날 방문은 행정복지위원 8명과 시 관계 부서장 등이 함께했다.

위원들은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운영 현황 및 2023년 특화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청취하고 식물존, 카페 등 주요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피아는 열대 및 아열대 지방의 특별한 수종을 전시하고, 계절별 행사와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계절 내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이며, 2022년 6월 정식 개관 이후 현재까지 9만여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면서 도심 속 녹색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주요시설은 △관엽원, 향기원 등 8개 식물존, △스카이 워크, △카페 및 쉼터, △테마 온실 등이 있으며, 동·식물은 바오밥, 카나리야자 등 430종 28,000본, 거북이, 앵무새, 카멜레온 등 13종 등이 있어 요즘처럼 미세먼지와 겨울 추위가 공존하는 상황에도 언제나 입장이 가능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식물원 전시 특수 식물에 대한 해설프로그램 등 스토리텔링 사업과 봄·가을 계절꽃 전시회 등 기획특화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양한 체험·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식물도감을 제작해 식물원 본연의 기능적인 범위를 확대하는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윤병권 행정복지위원장은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가 개관 이후 많은 시민에게 정서적인 안정을 주는 도심 속 녹색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에 매우 만족하며, 애써주신 관계 공무원들께 감사하다”라면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내실 있는 운영으로 많은 시민이 찾고 싶은 식물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