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토+]방탄소년단 진, 오늘 입대…육군 현역 복무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22-12-13 10:38

방탄소년단 진.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방탄소년단 진. 사진=뉴시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30·김석진)이 육군 현역병으로 군 복무를 시작한다.

13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진은 이날 오후 경기 연천의 제5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한다.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육군 현역병으로 자대 배치를 받는다.
이날 입소 장병 및 가족 그리고 일부 팬들이 몰려 현장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안전을 위해 진은 별도의 공식 행사 없이 입소한다.

빅히트 뮤직은 "현장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진은 언론 또는 팬들을 위한 별도의 인사 없이 차량에 탑승한 채 신병교육대 경내로 진입할 예정이다. 장소 특성상 취재진을 위한 대기 공간 역시 별도로 마련되지 않는다"고 했다.

육군은 현장 안전통제를 위해서 육군과 지자체, 유관기관이 협의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육군은 진에 대해 "입소 후의 관리 문제는 통상적으로 우리 장병들이 입소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며 "(일반 장병들과 함께) 관리하겠다"고 전했다.

경기북부경찰청 역시 당일 현장 주변에 경찰 기동대 등 300명이 배치돼 질서유지와 교통관리 등을 하기로 했다.
빅히트 뮤직은 "당사는 진이 병역의무를 이행하고 건강하게 복귀하는 날까지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방탄소년단의 맏형인 진은 멤버들 중에서 가장 먼저 군 복무를 감당한다. 다른 멤버들은 개별 활동을 병행하면서 진을 따라 순차적으로 입대한다. 빅히트 뮤직의 모회사인 하이브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2025년 완전체 활동 재개를 희망하고 있다고 했다. 다만 국방부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입대 후에도 국익이나 공익 목적의 무대가 있을 경우, 본인들이 참여를 희망하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힌 만큼 그 전에 이벤트성으로 완전체 무대를 선보일 가능성도 있다. 진의 전역 예정일은 2024년 6월12일이다. [뉴시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