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여수 주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훈훈한 김장김치 나눔행사 화제

김장배추 800포기 담가 소외계층 266가구와 경로당 17개소 전달

김선미 기자

기사입력 : 2022-11-28 13:01

지난 23일, 여수시 주삼동(동장 오국봉)에서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훈훈한 김장김치 나눔행사’가 열렸다. / 전남 여수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3일, 여수시 주삼동(동장 오국봉)에서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훈훈한 김장김치 나눔행사’가 열렸다. / 전남 여수시=제공


전남 여수시 주삼동(동장 오국봉)에서는 지난 27일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훈훈한 김장김치 나눔행사’가 열렸다.
주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지역발전환경위원회 등 6개 직능단체 100여명의 회원이 참여했다.

회원들은 18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배추 수확부터 절임, 씻기, 양념과 포장까지 정성을 다해 김치를 담갔다.

이렇게 마련된 김장김치 300통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삼동 관내 소외계층 266가구와 경로당 17개소에 고루 전달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코리아콘솔브(대표 정인균),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호남충청본부장 조민정), 이일산업(주)(회장 박병재), 21세기로타리클럽(회장 김인철)에서도 김장김치 비용을 후원하며 정성을 보탰다.
배재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주삼동 직능단체가 모두 함께 나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더불어 행복한 지역공동체 주삼동을 만들기위해 꾸준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오국봉 주삼동장은 “겨울철 더욱 힘들어지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직능단체 회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한 마음으로 화합하는 회원님들의 모습에서 큰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단 한 명의 이웃도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더욱 힘쓰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