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특수본, 이임재 전 용산서장·최성원 용산소방서장 21일 소환 예정

업무상과실치사상 혐의…서울청 경비 기동대 지원 요청 거절 확인 중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2-11-20 20:46

지난달 29일 일어난 이태원 참사를 수사하는 경찰청 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21일 주요 피의자인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과 최성범 용산소방서장을 소환한다.

이 전 서장은 이태원 참사 당일 현장에 늦게 도착하는 등 지휘를 소홀히 해 업무상과실치사상 및 직무유기 등 혐의를 받는다. 최 서장은 사고 발생 직후 소방대응단계 발령을 제때 하지 않는 등 업무상과실치사상 등 혐의를 받는다.
앞서 특수본은 18일 박희영 서울용산구청장과 서울경찰청 상황관리관으로 근무한 류미진 총경 등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또 특수본은 이 전 서장 등 7명을 우선 입건하고 수사를 진행해왔다. 11일 보고서 삭제 의혹으로 수사를 받던 중 극단적 선택을 한 용산경찰서 전 정보계장에 대해서는 '공소권 없음'으로 처리 예정이다. 용산서 전 정보계장을 제외하면 이번 주 피의자 전원에 대한 첫 소환조사가 이뤄질 전망이다.

한편 특수본은 서울경찰청이 핼러윈 참사에 앞서 용산경찰서의 경비 기동대 지원 요청을 거절했다는 의혹도 확인 중이다. 참사 당일 첫 번째로 투입된 기동대는 사건 발생 후 1시간 25분이 지난 오후 11시 40분께 현장에 도착한 것으로 드러난 바 있다. 이 전 서장은 17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서울경찰청에 경비기동대를 여러 차례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