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호암 이병철 삼성 창업회장 35주기…이재현 CJ그룹 회장 장충동 고택서 제사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2-11-19 21:02

삼성그룹 창업주인 호암 이병철 선대 회장의 35주기 추도식이 열린 지난 18일 경기 용인시 호암미술관 인근 선영으로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그룹 창업주인 호암 이병철 선대 회장의 35주기 추도식이 열린 지난 18일 경기 용인시 호암미술관 인근 선영으로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참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19일 오후 6시께 서울 장충동 고택에서 호암 이병철 삼성 창업회장의 35주기 기일을 기리는 제사를 지냈다.

호암의 장손인 이재현 회장은 추도식과 별도로 매년 서울에서 호암의 제사를 지내왔다.
올해는 이재현 회장 모친인 손복남 CJ 고문의 상을 치른 지 2주 정도 지난 점을 고려해 직계가족 중심으로 간소하게 제사를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추도식은 전날 열렸고 CJ뿐 아니라 삼성, 신세계, 한솔 등 범삼성 계열 총수 일가와 경영자들이 용인 호암미술관 인근 선영을 찾아 참배했다.

이병철 창업회장은 1938년 청과물·건어물 수출업으로 창업한 '삼성상회'를 세웠고, 이는 삼성물산의 뿌리가 됐다.

이 회장이 1953년 설탕 사업으로 시작한 제일제당은 CJ그룹의 모태가 됐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