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백군기 민주당 용인특례시장 후보, 3개 구청별 핵심공약 발표

이지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5-18 17:02

백군기 더불어민주당 용인특례시장 후보 정책공약 브리핑 이미지 확대보기
백군기 더불어민주당 용인특례시장 후보 정책공약 브리핑
"시민들의 재산권 극대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6.1 지방선거 재선에 도전한 백군기 더불어민주당 용인특례시장 후보가 특례시에 걸맞는 3개 구청별 균형발전에 대한 핵심 공약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백 후보는 18일 "고질적인 동서간 불균형해소를 위해 처인구는 원삼 SK하이닉스반도체클러스터와 남사신도시, 남동 원도심 정비사업을 연계해 제2의 플랫폼시티 건설을 위해서 ▲SK하이닉스반도체클러스터 배후도시 조성 ▲남사 신도시 주거·산업 복합 자족화 ▲ 남동 원도심 정비를 통해 처인구 성장의 트라이앵글을 구축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기흥구는 플랫폼시티의 차질없는 추진과 함께 신갈 오거리 고층 랜드마크 복합개발 계획은 개발이익에 대한 투기세력을 원천봉쇄하고 공공이익 환원이 될 수 있도록 약속했다. 덧붙여 고층 랜드마크 복합개발을 통해 기존의 이미지를 완전히 탈바꿈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개발이익은 기흥호수 주변을 시민의 힐링공간으로 조성하고, 용인문화예술의전당을 설립해 친환경생태문화도시로 만들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수지구는 기존의 콘크리트 아파트 숲에서 벗어나 뉴욕의 맨해튼 센트럴파크에 버금가는 녹지 공원을 조성해 녹색도시로 탈바꿈시키고, 5대 하천과 4대 공원을 이은 23 KM 도심 속 녹지축을 만들어 시민들의 힐링공간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백 후보는 "신봉3근린공원(가칭 수지중앙공원)은 아파트 민간개발이 아닌 시민의 휴식공간과 편의공간 사업과 문화체육복합센터 설립을 적극 추진하고, 노후화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재개발·재거축·리모델링이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을 적극하여 시민의 재산권을 극대화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백군기 후보는 “재선에 당선되면 처인구와 기흥구에 거점별 개발 계획을 세워 새로운 용인 발전의 축을 만들고, 지역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수지구는 녹색 도시로 변화시키는데 혼심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