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카카오뱅크, '휴대전화 명의도용 예방 서비스' 제공

정성화 기자

기사입력 : 2023-01-25 16:09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뱅크는 명의 도용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는 '휴대전화 명의도용 예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휴대전화 명의 도용 예방 서비스는 본인 명의로 개통된 휴대전화 회선을 직접 조회하고 필요시 신규 개통을 제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 스스로가 자신도 모르게 개통된 휴대전화 회선을 인지할 수 있어 제3자가 동의 없이 휴대전화를 개통해 범죄 조직 연락책으로 이용하거나 자산을 편취하는 범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뱅크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제휴를 통해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 내 '인증/보안 - 금융사기예방'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 계좌 개설 고객 또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이용 중인 만 19세 이상의 고객이라면 인증 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들이 보다 안심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휴대전화 명의도용 예방 서비스 외에도, 이용자가 설정한 일정 시간 이후에 이체를 실행시키는 지연이체서비스, 지정한 입금계좌로만 이체할 수 있는 입금계좌지정서비스 등 금융사기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휴대전화에 설치된 악성 앱이나 원격제어 앱을 탐지하는 솔루션도 적용하고 있다. 악성 앱 설치 여부를 팝업으로 보여주고 고객이 직접 삭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 삭제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는 카카오뱅크에서 직접 설치 사실을 알리고 삭제를 안내하는 절차를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힘쓰고 있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