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구글 방문한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현실 안주 말고 과감히 도전"

'CES 2023' 참관 이어 구글 베이뷰 캠퍼스, 엔비디아 본사 방문

정성화 기자

기사입력 : 2023-01-12 16:19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6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에 소재한 글로벌 IT기업인 구글(Google) 베이뷰 캠퍼스를 방문했다. 이날 함 회장(가운데)이 구글 직원들과 함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6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에 소재한 글로벌 IT기업인 구글(Google) 베이뷰 캠퍼스를 방문했다. 이날 함 회장(가운데)이 구글 직원들과 함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함영주 회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3 참관에 이어 지난 6일(현지 시간) 글로벌 혁신 선도 기업인 구글(Google) 베이뷰 캠퍼스와 엔비디아(NVIDIA)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함영주 회장은 샌프란시스코 실리콘밸리에 있는 구글의 베이뷰 캠퍼스를 방문해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직접 만났다. 직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전 세계의 정보를 체계화하여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는 구글의 미션과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의 비전이 일맥상통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함 회장은 구글의 일하는 방식에도 주목했다. 팀원 간 신뢰가 바탕이 된 강한 유대감을 중심으로 성과를 함께 이뤄내는 구글의 기업문화와 금융 관련 서비스 및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등 격의 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실리콘밸리에 있는 엔비디아 본사도 방문했다. 이곳에서 세계 1위의 GPU(Graphic Processing Unit)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데이터베이스(DB) 관리기술과 4D 모델링 등 디지털 혁신 기술을 직접 체험했다. 이어 엔비디아의 개발 담당 임원과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기술과 금융이 융합된 혁신 사례 등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함영주 회장은 "젊은 인재들과 그룹이 나아가야 할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하나'만의 DNA를 바탕으로 과감히 도전하고 함께 목표를 이뤄내자"고 밝혔다.

한편, 그룹 내 관계사에서 선발된 젊은 책임자들은 CES 2023 참관에 앞서 세계적 IT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캠퍼스와 아마존(Amazon) 본사를 방문했다. 특히 아마존 본사의 친환경 공간으로, 직원들의 근무환경에 대한 획기적인 혁신 사례인 '더 스피어(The Sphere)'를 방문해 지역 커뮤니티와 함께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환경 등 ESG 경영에 앞장서는 글로벌 테크 기업의 경쟁력을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