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석준 농협금융 회장 "여건 허락한다면 외부 생태계와 과감히 협업"

이석준 농협금융회장 취임
감동주는 금융서비스 시도
실패 경험이 성공 뒷받침

정성화 기자

기사입력 : 2023-01-03 17:41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지난 2일 서울 중구 농협금융 본사로 출근하기 위해 차에서 내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지난 2일 서울 중구 농협금융 본사로 출근하기 위해 차에서 내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여건만 허락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과감하게 외부 생태계와 협업 해 나가겠다"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3일 취임사를 통해 던진 화두다.

이 회장은 3일 취임사를 통해 "새로운 생각,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개인,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대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농협금융이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된 지도 10년이 넘어간다"며 "그동안 금융서비스를 전달하는 채널이 모바일로 바뀌었고, 새로운 금융상품이 매일같이 쏟아진다"고 언급했다. 이어 "비금융기업이 디지털을 이용해 금융업에 진출한다"며"우리 혼자만으로는 고객이 만족할 만한 금융서비스를 속도감 있게 제공할 수 없다. 여건만 허락한다면 지금보다 훨씬 과감하게 외부 생태계와 협업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개발도 적극 주문하면서 자기계발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뜻도 천명했다. 이 회장은 "틀을 깨고 비상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분을 주목하겠다"며 "한국 최초, 세계 최초의 금융서비스를 한 번이라도 시도해 봤으면 좋겠다. 세상 사람들에게 영감과 감동을 주는 금융서비스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고 강조했다.

이석준 회장은 "'농협은 불가능할 거야'라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가 할 수 있고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며 "실패해도 관계없다. 실패의 경험이 있는 조직만이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다"고 독려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한 개인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위대한 시대에 살고 있다"며 "개인의 성장이 조직과 나라의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개인의 성장을 위한 노력에 적극 함께하려 한다. 자기계발을 위한 투자에 대해 할 수 있는 한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석준 회장은 별도 취임식은 생략한 채 업무에 돌입했다. 임직원들과의 소통 등 현장을 통한 조직 별 사업 파악과 이해가 우선이라는 게 농협금융측 설명이다. 취임식 대신 농협금융은 개별 계열사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