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교보생명, 연세대와 손잡고 AI 빅데이터 석사과정 운영 나서

교보생명에 특화된 석사 과정 통해 미래 성장 이끌 전문 인력 확보와 생보사로서의 입지 강화

이도희 기자

기사입력 : 2022-08-23 16:06

22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린 '교보 인공지능 빅데이터 석사과정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조대규 교보생명 인력지원실장(왼쪽)과 김범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22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린 '교보 인공지능 빅데이터 석사과정 개설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조대규 교보생명 인력지원실장(왼쪽)과 김범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보생명이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과 엄무협약을 맺고 교보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석사과정 개설 및 전문 학위과정 운영에 나선다.

23일 교보생명은 이번 협약으로 회사가 석사과정에 필요한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맞춤형 인재 발굴과 육성에도 나선다고 밝혔다.
연세대 정보대학원은 다음달부터 교보생명에 특화된 석사 과정을 개설하고 운영에 들어간다. 석사과정은 정규 2년에 6학기 교육과정이다. 교보생명과 관계사 임직원이 대상이다. 사내 공모와 조직장 추천을 거쳐 선발된 20여명이 교육대상이다. 교육 내용은 AI부터 빅데이터, 데이터사이언스 등의 이해와 분석 응용이 주를 이룬다. 최근 주목받는 딥러닝, 빅데이터통계, 데이터 과학기법 등과 경영, 금융의 새로운 접목 시도도 담겼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전환 추진 과정에서 미래 성장을 이끌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고 생명보험회사로서의 입지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