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농협은행 농업금융·컨설팅 지원 '현장간담회' 실시

이종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8-19 09:34

18일 전북 김제시 소재 '팜스타'에서 (왼쪽부터) 농협은행 장경진 전북영업본부장, 김춘안 부행장, 팜스타 윤영현 대표, 농협은행 김태곤 김제시지부장, 이우성 농정지원단장이 스마트팜 온실을 둘러보고 기촬영을 진행했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전북 김제시 소재 '팜스타'에서 (왼쪽부터) 농협은행 장경진 전북영업본부장, 김춘안 부행장, 팜스타 윤영현 대표, 농협은행 김태곤 김제시지부장, 이우성 농정지원단장이 스마트팜 온실을 둘러보고 기촬영을 진행했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농업·녹색금융부문 김춘안 부행장이 지난 18일 농업금융컨설팅 현장간담회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김춘안 부행장은 전북 김제시 소재 농업회사법인 늘품(주)와 팜스타를 현장 방문해 스마트팜을 직접 운영하는 농업인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청취하고 농업인 중심의 금융 및 컨설팅 지원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늘품(주) 김지하 대표는 2018년 3월 농업금융컨설팅을 통해 국내 최초 오이 재배 스마트팜 온실을 신축하고 청년 농업인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팜스타 윤영현 대표는 '스마트팜 창농'이라는 제2의 꿈을 갖고 농업회사법인 늘품(주)에서 재배관리사로 근무하며 농협은행의 컨설팅을 접하게 돼 수년간의 준비 끝에 지난해 5월 토마토 스마트영농을 시작했다.

현재 농협은행은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사업·투자계획 수립방법과 농가 경영 운영 방안에 대한 노하우 전수, 최적의 금융상품을 연계·지원하는 맞춤형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수년간 많은 준비 끝에 스마트영농을 시작했음에도 성공영농을 달성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사업계획, 영농기술, 자본금 마련 등 농업금융컨설팅을 통해 차근차근 준비하는 것이 성공영농 달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춘안 부행장은 "두 농장의 컨설팅 사례가 스마트영농을 꿈꾸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농업인의 성공영농을 위하여 다양한 금융지원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농업금융컨설팅은 (예비)농업인이라면 가까운 농협은행, 지역 농·축협 어디에서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