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MG새마을금고재단, 의료사각지대 소외계층 청소년 지원

MG희망나눔 무료보험 지원 전달식 개최···470명에 1억5000만원 지원

이종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8-10 11:50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관 12층 회의실에서 열린 'MG희망나눔 무료보험 지원사업' 전달식에서 권일남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회장(왼쪽)과 박차훈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중앙회관 12층 회의실에서 열린 'MG희망나눔 무료보험 지원사업' 전달식에서 권일남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회장(왼쪽)과 박차훈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MG새마을금고 재단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청소년 지원에 나섰다.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은 지난 9일 새마을금고중앙회관에서 'MG희망나눔 무료보험 지원사업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를 통해 소외계층 청소년 470명에게 5년간 보험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돼 6년째 진행되고 있는 지원사업은 MG새마을금고 재단에서 보험료를 전액 지원하며, 한수협에서는 청소년수련시설인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문화의 집 등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추천받아모집, 선정해 진행하며, 현직 청소년지도사들로 부터 의료사각지대 청소년들의 경제부담 완화 및 건강증진에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MG희망나눔공제는 공익형 의료보험상품으로 청소년의 입원·수술·통원치료비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고 타사 가입 유무와 상관없이 약관에 명시된 금액을 정액으로 지급함으로써 중복 보상이 가능하다. 가입 후 보상청구는 전국 1300여개 새마을금고에서 청구할 수 있다.

박차훈 재단 이사장은 "무더위와 함께 코로나가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는 지금,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안전한 성장은 더욱 중요하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사각지대 청소년들의 성장과 자립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재단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희망을 함께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