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OK금융 읏맨체, 레드 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본상 수상

이종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8-08 10:20

OK금융그룹은 '2022 레드 닷 어워드'에서 자사의 캐릭터 서체 '읏맨체'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해당 이미지는 읏맨체를 활용한 디자인 제작물로 (왼쪽부터) 읏찬체, 읏궁체, 읏뚱체 이미지. [사진=OK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OK금융그룹은 '2022 레드 닷 어워드'에서 자사의 캐릭터 서체 '읏맨체'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해당 이미지는 읏맨체를 활용한 디자인 제작물로 (왼쪽부터) 읏찬체, 읏궁체, 읏뚱체 이미지. [사진=OK금융그룹]
OK금융의 읏맨체가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OK금융그룹이 '2022 레드 닷 어워드'에서 자사의 캐릭터 서체 '읏맨체'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레드 닷 어워드는 1955년부터 시작된 독일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의 혁신성 및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이다.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분야로 나눠 각 부문별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OK금융그룹은 지난 5월15일 세종대왕 탄신일 625주년을 맞아 타이포 브랜딩 전문가 '엉뚱상상'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읏맨체를 선보인 바 있다. 읏맨체는 OK금융그룹의 자체 캐릭터인 '읏맨'의 목소리를 시각화한 캐릭터 서체로 읏찬체, 읏궁체, 읏뚱체 3가지 패밀리 서체로 구성됐다.

읏맨체의 첫번째 서체인 '읏찬체'는 읏맨의 힘차고 강한 에너지를 담았으며, 두번째 서체 '읏궁체'는 곡선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우아함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읏뚱체'는 읏맨의 기발함과 엉뚱함을 동글동글하게 표현해 서체에 담았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읏맨체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서체를 직접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도 서체 사용의 즐거움을 주고자 글자를 타이핑 할 때마다 읏맨 캐릭터 이모지가 튀어나왔다가 사라지는 기능을 추가해 재미를 더했다"며, "읏맨체는 읏맨 캐릭터 목소리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브랜딩한 것으로,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시각화한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읏맨체는 OK금융그룹 공식 홈페이지 또는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 사이트 '읏현전'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