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대구은행, 안면인식 기술 활용 실명확인 서비스 실시

이종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5-18 17:35

DGB대구은행은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DGB대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DGB대구은행은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은행 지점에서 신분증 없이도 태블릿 브랜치를 활용해 실명확인이 가능해졌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본인의 스마트기기 내의 IM뱅크 앱에 로그인한 후, 지점별 비치된 태블릿브랜치 표시된 QR코드를 촬영해 안면인식을 위한 얼굴 사진을 촬영하면 된다.

즉석 촬영된 얼굴로 안면인식 과정을 거치면, 은행 전산시스템이 기존 신분증과 비교 검증하고 신분증 진위 확인을 진행하게 된다.

대구은행은 태블릿브랜치를 통해 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를 적용, 추후 이용 활성화에 따라 영업점 창구 단말기로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DGB대구은행의 모바일앱인 IM뱅크 고객이라면 신분증을 소지하지 않아도 금융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 직원과 대면으로 금융거래를 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