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캠코, 유엔(UN) 'ESG 경영 멘토' 참여

공공기관 멘토링 통해 연말까지 ESG 경영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

이종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5-18 10:28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유엔(UN)과 손잡고 ESG 경영 멘토가 된다.

캠코는 유엔 산하기구인 UNGC가 운영하는 'ESG 멘토링 프로그램'에 공공기관 대상 '멘토'로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ESG 멘토링 프로그램은 UNGC 회원으로 가입된 기관을 대상으로 기관간 멘토-멘티 매칭 및 멘토링을 진행한다. ESG 기획부터 보고서 작성, 평가 대응 등 ESG 관련 전반적인 이슈에 대해 학습하고 공유하는 과정이다.

캠코는 지난 3월 UNGC의 'ESG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를 신청해 공공기관 그룹 내 '멘토'로 선정된 바 있다.

캠코는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7개의 멘티 기관들과 함께 오는 5월25일부터 연말까지 멘토링 세션과 성과공유 네트워킹 세션 등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ESG 관련 주요 이슈와 추진 방안 등에 대해 활발하게 공유 및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ESG경영은 다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노력해야 하는 문제"라며, "앞으로도 ESG 모범 사례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