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614억 횡령한 우리은행 직원, 50억원 더 빼돌렸다

금감원, 수시 검사 중 파악

이종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5-17 18:42

614억원을 횡령한 우리은행 직원이 추가로 50억원 가량을 더 빼돌린 정황이 포착됐다. 사진은 공범인 동생과 함께 검찰로 송치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이미지 확대보기
614억원을 횡령한 우리은행 직원이 추가로 50억원 가량을 더 빼돌린 정황이 포착됐다. 사진은 공범인 동생과 함께 검찰로 송치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
회삿돈 614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 우리은행 직원이 50억원을 더 빼돌린 정황이 포착됐다.

17일 금융감독원과 경찰 등에 따르면 금감원은 우리은행을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수시 검사에서 횡령 직원 A씨가 옛 대우일렉트로닉스 인천 공장에 대한 매각 계약금 약 70억원 중 50억원 가량을 추가로 횡령한 정황을 확인하고 이를 전날 검찰에 통보했다.
빼돌린 50억원은 2012년 대우일렉트로닉스 채권단이 인천 공장 부지 매각과 관련해 받은 계약금으로 당시 계약 무산으로 몰수되면서 우리은행에서 관리한 것으로 보인다. 금융당국은 A씨가 이 돈을 부동산 신탁회사에 맡긴 뒤 채권단의 요청으로 회수하는 것처럼 문서를 위조해 인출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지난 4월말 우리은행을 대상으로 수시 검사를 진행하던 중 이 계약금이 부동산 신탁사로 들어가 있던 정황을 확인했다며 해당 신탁사를 추적해 50억원 가량을 빼돌린 정황을 포착했다고 전했다.

금감원은 앞으로도 관련 상황을 확인하면서 A씨의 문서위조 및 횡령 정황이 나올 때 검찰에 통보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횡령이 추가되면서 우리은행 직원의 횡령 규모는 660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우리은행은 횡령된 돈을 장부상 손실로 처리, 계약금 대부분을 돌려준 상황이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