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수협은행,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해안가 환경정화 실시

Sh사랑海봉사단×국민체육진흥공단 자원봉사단, ESG 사회공헌활동 진행

이종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5-16 10:14

지난 14일 Sh수협은행 사랑海봉사단 임직원들이 국민체육진흥공단 자원봉사단과 함께 경기도 화성시 궁평항을 찾아 해안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 약 600포대를 수거했다. [사진=수협]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4일 Sh수협은행 사랑海봉사단 임직원들이 국민체육진흥공단 자원봉사단과 함께 경기도 화성시 궁평항을 찾아 해안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 약 600포대를 수거했다. [사진=수협]
수협은행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ESG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했다.

Sh수협은행은 지난 14일, 경기도 화성시 서산면 궁평항 일대에서 공동 해안가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김진균 수협은행장과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을 필두로 봉사단 소속 임직원 100여 명이 해안가에서 각종 생활쓰레기와 폐어구 등 포대자루 600여개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주말을 맞아 궁평항을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바다환경오염 실태 사진전'과 '체력측정 프로그램(국민체력100)'을 함께 운영하기도 했다.

수협은행은 해안정화활동 후에는 궁평리어촌계에 어업활동지원금과 지원품을 전달했다.

김진균 은행장은 "2년 만에 코로나19 방역수칙이 해제되면서 최근 전국의 해안명소마다 관광객들이 붐빈다고 한다. 오늘 수거한 쓰레기의 90%도 관광객들이 무심히 버리고 간 생활쓰레기"라며 "이제는 국민들이 해양환경오염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환경보호 실천에 보다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올 한해 ESG 협약을 맺은 기관‧단체들과 함께 매달 한차례씩 전국 어촌지역을 찾아 해안가 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며, 각 지역 어촌계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지원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