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GE-biz] MZ 부럽지 않은 소비 권력층…시니어 파워에 웃는 '시몬스 침대'

1000만원 이상 침대도 아낌없이 투자…프리미엄 매트리스 매출 견인
큰손된 깐깐한 시니어 고객 '품질'과 '신뢰'로 공략…점유율 확보 시동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5-24 16:39


사진=시몬스 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시몬스 침대

MZ세대에 가려졌던 액티브 시니어가 주소비층으로 급부상하면서 시몬스 침대가 남몰래 웃음 짓고 있다.액티브 시니어란 외모와 건강관리, 여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실버세대를 지칭하는 말로, 기존 실버세대와 가장 큰 차이는 '소비'에서 나타난다. 이들은 이전과 달리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면서 ‘프리미엄 침대’ 매출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24일 시몬스 침대에 따르면 액티브 시니어들이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침대'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1900~3500만원대 시몬스 최상위 라인 '뷰티레스트 블랙'이 최근 3개월 기준으로 월 평균 300개 이상 팔려 나갔다. 2016년 출시 후 처음이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젊게 사는 시니어를 말하는 '욜드족(Young+Old)'의 활발한 소비가 지속되면서, 프리미엄 침대도 매출도 덩달아 점진적으로 커졌다"며 "특히 액티브 시니어는 활발한 사회활동과 여가생활의 기본인 건강과 직결되는 숙면을 위해 침대를 신중하게 고르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침대 명가 타이틀을 달고 오랜 기간 업력을 쌓은 시몬스는 시니어 계층에게 '프리미엄 침대'라는 이미지를 구축하며 지지를 받고 있다.

시니어 고객의 깐깐한 눈높이를 충족하고자 시몬스는 현재 국내 침대 브랜드 중 유일하게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인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실천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시니어 고객 사이에서 안전한 침대로 정평이 났다"고 강조했다.
특히 호캉스를 즐기는 시니어들이 호텔에서 자연스럽게 시몬스 침대를 경험한 효과도 컸다는 분석이다. 시몬스는 국내 특급호텔 시장 점유율이 90%에 달한다.

박준우 시몬스 수면 컨설턴트인 슬립마스터는 "지인의 추천이나 특급호텔에서의 경험 등을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시니어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이들의 특징은 뚜렷한 수면 취향을 가지고 자신의 체형이나 수면 패턴을 고려한 매트리스 선택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향후 시니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장 성장성이 클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5년 국내 노인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를 돌파하며 2030년 국내 실버 이코노미 시장 규모는 168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관측된다.

업계 관계자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할 고령자 인구 증가는 곧 '실버 이코노미'의 성장을 의미한다"면서 "시니어 고객 점유율이 향후 소비 시장을 좌우한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라고 귀띔했다. 이어 "이들의 특징은 한번 결정한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바뀌지 않고, 100세 시대를 산다는 점에서 시니어 고객은 반드시 공략해야 할 주요 소비층이 됐다"고 전했다.

이에 시몬스 침대는 '품질'을 통해 시니어층으로부터 받고 있는 신뢰를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시몬스 관계자는 "시몬스는 수면은 건강과 직결된다는 사명감으로 침대를 만들고 있다"며 "엄격한 제품 테스트를 통해 안전한 수면 환경을 만드는 것을 최고의 공략법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