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여행이지, ‘브랜드 명예의전당’ 여행서비스 1위 外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3-01-13 17:08

◆여행이지, ‘브랜드 명예의전당’ 여행서비스 부문 1위


지난 11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정책연구원 박기찬 원장(사진 좌측), 교원투어 이상구 부문장(사진 우측). 사진=교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1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정책연구원 박기찬 원장(사진 좌측), 교원투어 이상구 부문장(사진 우측). 사진=교원그룹.
교원투어(대표 장동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여행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여행이지는 전 항목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교원투어가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고자 지난해 5월 자체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를 론칭했다.

여행이지는 쉽고 편리한 여행을 지향점으로 두고 ▲목적에 맞는 여행을 선별해 제공하는 ‘맞춤(Curation)’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편리한 방법으로 제안하는 ‘편의성(Easy)’ ▲진정성을 지닌 믿음직한 브랜드 ‘신뢰(Reliable)’를 브랜드 핵심 가치로 삼는다.

여행이지는 획일화된 패키지 여행 상품에서 벗어나 여행이지만의 차별성을 부각하는 '넥스트 패키지'전략을 펼친다. 넥스트 패키지 전략을 통해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아우르며 고객별 여행 목적과 취향,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명예의 전당’ 맥주 부문 4년 연속 1위


오비맥주 카스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맥주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이성호 산업정책연구원 심사위원장(좌)과 오비맥주 서혜연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이미지 확대보기
오비맥주 카스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맥주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이성호 산업정책연구원 심사위원장(좌)과 오비맥주 서혜연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의 ‘카스’가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맥주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맥주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1994년 출시 이후 29주년을 맞은 ‘국민맥주’ 카스는 2012년부터 10년째 국내 맥주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본연의 맛과 개성을 유지하며 투명한 병을 도입한 ‘올 뉴 카스’를 출시하는 등 지속적인 혁신을 시도한 것이 주효했다.

2022년 카스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따라 포트폴리오 확장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한 마케팅 혁신을 거듭해왔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라거 스타일의 하이브리드 밀맥주 ‘카스 화이트’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고,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시기에 맞춰 업계를 선도해 리오프닝에 대한 사회적 기대감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시작했다.
‘다시 채우자 진짜 여름의 기억으로!’ 캠페인은 거리두기로 인해 잃어버린 여름의 즐거운 시간을 다시 갈망하는 국민들의 염원을 담아 소비자들의 큰 공감과 사랑을 받았다. 엔데믹을 기점으로 야외 페스티벌 참여도 재개하며, 업계 아웃도어 소비자 이벤트도 이끌었다. '청춘 페스티벌2022',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 'S20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등 여름 축제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리며 다채로운 현장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SK매직, ‘브랜드 명예의전당’ 정수기·공청기 부문 4년 연속 1위


12일,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이성호 심사위원장(사진 좌)과 장상욱 SK매직 마케팅전략실장(사진 우)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매직.이미지 확대보기
12일,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이성호 심사위원장(사진 좌)과 장상욱 SK매직 마케팅전략실장(사진 우)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매직.
SK매직(대표 윤요섭)이 ‘2023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부문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SK매직은 스스로 직수 정수기와 올클린 공기청정기로 지난해에 이어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정수기 부문, 1위로 선정된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비대면 시대, 방문 관리 서비스가 어려운 고객을 위해 개발된 자가관리형 제품이다.

이러한 기술력은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혁신상을 수상했으며 세계적 권위의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I)이 주최한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정수기에서 출수된 물로 국내 최초로 최고 등급인 '3스타'등급의 '최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스스로 직수 정수기가 유일하다.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된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고객 사이에서 일명 ‘물로 씻을 수 있는 공기청정기’로 알려지며 시장에 파란을 일으킨 제품이다. 출시되자마자 3분에 1대 판매될 만큼 큰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 연 10만대 이상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설맞이 협력사 대금 560억 조기 지급

사진=아모레퍼시픽.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설 명절을 앞두고 56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10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810여 개 협력사다. 오는 27일까지 지급 예정이던 560억원 규모 거래 대금을 16일에 앞당겨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0년대 중반부터 협력사들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고자 명절 연휴가 시작되기 전에 거래 대금을 조기 지급해오고 있다.

◆야놀자, 차액 200% 돌려주는 ‘최저가 보상제’ 실시


사진=야놀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한다. 야놀자는 올 겨울 성수기를 맞아 ‘킹특가 야놀자’를 콘셉트로 최고 수준의 가격 경쟁력을 강조하는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특히 ‘초특가에 진심인 야놀자’라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총 6억 원 상당의 선물이 쏟아지는 ‘킹특가 럭키박스’, 레저 초특가 프로모션 ‘킹특가 놀이위크’ 등 독보적인 인벤토리에 파격적인 고객 혜택을 더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야놀자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해 압도적인 가격 할인으로 초특가 열풍을 이어간다. 고객 선호도, 트렌드 등을 고려해 엄선한 200여 개 국내 숙소를 대상으로 최대 1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타사보다 가격이 비쌀 경우 차액의 200%를 야놀자 포인트로 보상한다. 보상 신청은 야놀자 앱에서 가능하며, 포인트는 야놀자에서 예약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남양유업 '테이크핏', 스노우보드 대회 개최


사진=남양유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은 PSA KOREA(한국 프로스노우보드 협회) 주관으로 ‘제1회 테이크핏 스노우보드 대회’를 연다. 대회는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간 모나파크 용평리조트에서 진행된다. 대회는 일반부와 프로부로 나뉘며 총 6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종목은 평형대회전(PGS) 개인전이다. 총상금 1440만 원과 함께 참가자를 대상으로 테이크핏 맥스, 골든블루 쿠어스 프리미엄 맥주 등 참가상품을 제공한다.

스노우보드 대회 일정에 맞춰 SNS를 통해 소문내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남양유업 인스타그램 채널에 방문하여 스노우보드 대회 게시물을 캡쳐하고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으로 홍보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테이크핏 제품과 양말 세트 등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